[ 전시정보 ]
-전시 제목 : 진택 개인전 < Ego Apartment >
-전시 기간 : 2023. 04. 15 (토) - 05. 06 (토)
-관람 시간 : 11:00 – 18:00
-휴관 일정 : 매주 월요일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7길 18-4, 러브컨템포러리아트 서울
[ 전시서문 ]
러브 컨템포러리 아트 서울에서는 갤러리의 세컨드 레이블인 클럽 더 로우의 멤버인 진택 작가의 개인전 <Ego Apartment>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외부 자극으로 새롭게 깨어난 자아(Ego)를 중심으로 한 신작 20여 점을 선보인다. 일상 속 다양한 자극들에 변화하는 우리의 심상을 덤덤한 유머적 시선으로 그려내 온 작가는 최근 영국 런던에 머물며 받은 영감으로 확장된 작품 세계를 보여주는데 특히 주목할 점은 기존의 작가의 정체성과 같았던 플랫(flat) 한 흰 여백의 공간을 다양한 색채와 공간구성으로 채웠다는 것이다.
광고나 매스컴 속에서 쏟아지는 외부의 의도와 그로 인한 사람들의 양상에 집중해 온 작가는 일상의 변화함에 따라 자신의 새로운 자아들과 마주하게 된다. 방 한 칸에 담겨 있던 자아가 넓게 확장되는 감각을 다양한 색과 상징들의 구성을 통해 보여주는데 또 다른 자아를 표상하는 이미지는 관람객으로 하여금 마치 작가의 무의식을 탐험하는 것과 같은 경험에 매료되게 한다.
진택은 자연의 형태를 기하 도형의 형태로 단순화하여 자신의 세계에 채워 넣는다. 인간의 감정, 엔도르핀과 같은 호르몬의 형태를 시각화한 엉뚱한 상상은 우리들 마음속의 부유하는 감정을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처음으로 감각의 실체를 만나게 한다. 또한 작가는 작품의 구성(Composition)에 많은 공을 들이는데 그의 그림을 이루는 모든 아이콘이 명료한 조화를 이룬다.
우리가 주변 환경과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다양한 자극을 받으며 변화하듯이 작가는 외부의 자극들로 변화한 자신의 모습을 본인만의 공간으로 묘사한다. 견고한 구성과 자연적인 형태, 덤덤한 유머를 담은 이 공간에는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 무형의 것들이 작가의 상상대로 펼쳐져 있다. 여러분의 일상에의 인식이 초현실적인 감각으로 전환되는 것을 느껴보길 바란다.
총 방문객 수 : 12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