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EXHIBITION

공개·회원 1명

마에다 마메코 개인전 《JOURNEY》

관람 정보 | Visitor Information

· 전시 제목: 마에다 마메코 개인전《JOURNEY》

· 전시 작가: 마에다 마메코(Maeda Mameko)

· 전시 기간: 2025년 12월 19일 (금) - 2026년 2월 8일 (일)

· 전시 장소: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7길 18-4, 러브컨템포러리아트

· 오프닝 리셉션 : 2025년 12월 19일 (금) 18:00-20:00 (작가 참여 예정)

· 전시 연계 프로그램: 유료 워크숍 진행 (사전 예약 가능)


ree

전시소개 | Exhibition Press Release

러브컨템포러리아트는 한국에서 최초로 마에다 마메코의 작품을 소개해 왔으며, 2024년 일본 MZ세대의 감성을 담은 그룹전 《Plastic Love》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도쿄의 작가들을 한국 컬렉터들에게 선보여 왔다. 특히 마메코는 전시뿐 아니라 아트부산, DIAF 아트페어 등의 한국 미술시장에 소개되며 인지도를 쌓아왔고, 이번 개인전을 통해 한국 관객 앞에 자신의 세계관을 온전히 펼치는 첫 단독 무대를 맞이한다.

마에다 마메코는 최근 도쿄 아트신에서 주목하는 작가 중 하나로, 만화와 애니메이션, 일본 민속 전통에 이르는 폭넓은 문화적 요소를 자신만의 시각 언어로 재구성하며 각광받아 왔다. 언어 · 정체성 · 자유라는 동시대적 문제의식에 대한 미술적 해석을 본인의 분홍빛 캐릭터에 투영하여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의 젊은 컬렉터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마에다 마메코는 ‘‘말의 세계’ 안에서 우리의 존재를 규정하는지, 그 너머의 자유에 대해 열망을 갖고 탐구해왔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이름도 없고 개별성도 지니지 않은 채 존재한다. 단순한 캐릭터성을 넘어 수많은 점이 모여 만든 유기적 신체 라인과 무용적 리듬으로 구성된 신체의 조형성은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감각을 동시에 보여준다.

약 20여 점의 신작 및 대표작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한국과 일본의 젊은 작가 담론을 잇는 교차점이자 그녀가 수년간 구축해온 세계관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펼쳐지는 순간이다. 전시장을 방문하여 러브컨템포러리아트가 소개하는 일본의 새로운 감성을 만나보길 바란다.


워크숍 안내 | Workshop Information

Paper Doll Workshop by Mameko Maeda


마에다 마메코 작가가 직접 관객들과 함께하며, 다양한 파츠를 조합해

오직 나만의 오리지널 페이퍼 돌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워크숍 내용

작가가 직접 준비한 여러 종류의 파츠를 참여자가 자유롭게 선택·조합하여 하나의 종이 인형을 완성합니다. 제작 과정 전반은 작가 마메코가 직접 안내하며 도와드립니다.


📍진행일자

2025년 12월 19(금) 15:00-18:00


📍소요 시간

1인당 약 15–20분


📍참가비

30,000원 / 1인당 페이퍼 돌 1개 제작


📍참여 방법

사전 예약을 권장드립니다.

사전예약링크 : https://forms.gle/AJFQCMPE9s4PKwjG6

현장 참여도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문의처 러브컨템포러리아트 서울

전화: 02-6263-1020 (상담 : 11:00 – 18:00, 월요일 휴무)

이메일: luvcontempoart@hanmail.net

웹사이트: https://www.luvcontemporaryart.com/

14회 조회
bottom of page